자동차

현대 아반떼 과거 모델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이 모델

에이몬구스 2019. 6. 11. 03:00

"현대 아반떼 MD는 준중형 모델 최초로 새시 통합 제어 시스템인 VSM이 장착되었습니다. 엑센트 쏘나타 그랜져와 함께 현대를 대표하는 4대 세단 라인업 중 하나입니다. 가격 대비 높은 합리성, 편의성, 안전성이 가장 강점인 모델입니다. 








외관은길다란 헤드램프 디자인을 적용하여 세련된 앞모습을 만들어내었습니다. 전체적인 모습이 아반떼 특유의 보수적인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강렬한 라인들을 보닛에 적용하여 날카로운 분위기를 뿜어냅니다. 






현대 아반떼 MD는 외관은 또한 측면에 강렬한 캐릭터라인을 사용하여 다이나믹함을 끌어올렸습니다. 휠은 독특한 디자인의 5스포크 디자인을 채택하여 세련된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루프 상단에 지느러미를 닮은듯한 안테나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내부는 스티어링 휠 양옆에 기능 버튼을 추가하여 주행중에도 간편이 컨트롤 가능합니다. 대시보드 및 도어 인테리어에서 직선 보다는 곡선이 두드러진 모습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운전석에 열선시트를 추가하여 겨울철에도 따뜻한 실내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현대 아반떼 MD 실내는 또한 나름의 우수한 차음성을 보유해 정숙한 주행을 유지합니다. 스티어링휠에 적당한 두께 소재와 세련된 디자인을 사용하여 멋진 디자인을 자랑합니다. 준중형 세단치고 나름의 여유로운 2열 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대 아반떼 MD는 속도를 악셀과 브레이크가 아니라 간편하게 핸들 리모컨으로 조절 가능합니다. 폰커넥티비티 시스템이 적용되어 핸드폰과 차량의 연결성을 높였습니다. 주행 환경에 따라 컴포트 노말 스포츠 3단계로 핸들의 무게를 다르게 설정가능합니다. "



"아반떼 XD는 해치백 모델은 일반 형태가 아닌 테라스 형태의 해치백으로 출시되어 도전정신을 표현하였습니다. 직선 위주의 엣지 스타일이 가미되어 2세대의 기존 틀을 완전하게 타파하고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역대 아반떼 중에서 최초로 TCS(전자 제어 주행 안정 장치)가 적용되어 안정성이 향상되었습니다. 






외관은범퍼를 기준으로 상하단의 균형이 알맞게 배분되어 차량의 얼굴이 이상적으로 연출되고 있습니다. 직선적 디자인이 차량 전면부에 활용되어 차량이 보다 다이나믹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2세대와는 전혀 다른 디자인을 도입해 소비자 심리에 신선함을 불어넣는데 성공했습니다. 








아반떼 XD의 외관은 또한 2세대 모델보다 훨씬 더 길어진 휠베이스가 차량의 측면부에 더욱 큰 여유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9측면에 오목한 시그니처 라인을 집어넣어 주행, 정차 관계없이 속도감 있는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전면부, 루프라인, 후면부로 이어지는 곡선이 스포츠 세단 스타일로 구현되어 차량에 속도감을 부여합니다. 






내관은 차량의 전고가 높아져 운전석과 조수석의 1열 헤드룸이 더욱 여유로워졌습니다. 철저하게 실용성을 기반으로한 1열을 바탕으로 운전자가 운전에 집중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2세대에서 호평을 받았던 스티어링휠이 보다 조작하기 쉽도록 반응성이 개선되었습니다. 








아반떼 XD의 내관은 또한 전 좌석 차량 도어에 수납 공간이 별도로 마련되어 탑승자들이 작은 크기의 물건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안전벨트가 전좌석에 설치되어 모든 탑승자들이 안전한 주행이 가능하도록 해주고 있습니다. 전좌석에 전동 윈도우 스위치가 설치되어 자율적으로 창문을 여닫을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현대 아반떼 XD는 중국에서 최고 인기를 누려 택시 등에 활용되었으며 페이스리프트를 거쳐 현재도 생산중입니다. CD체인저의 CD 투입구가 오디오로 변경되어 엔터테인면트 편의성도 한층 올린 자동차입니다. 1.5L 알파 가솔린 엔진에도 VVT를 장착시켜 차량의 성능을 보다 업그레이드 시켰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