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코나EV 옵션 / 기능 / 스펙 살펴보기

코나 EV는 기아의 쏘울 부스터 EV와 시장 내에서 치열한 경쟁구도를 형성하고있는 상황이며 미주에서 서브 컴팩트 SUV 자동차로 분류되며 유럽에서 J 세그먼트 차량으로 해외에서 분류되는 모델입니다. 또한 울산과 베이징에 코나의 생산 공정을 갖추어 다양한 나라의 시장으로 수출되는 모델입니다.

RNK-1

코나 EV는 균형잡힌 두께를 가지는 형태로 프론트 범퍼 폭이 설정되어 깔끔하고 귀여운 차량의 인상을 깔끔하게 조성하고있으며 헥사고날 모양의 그릴 센터에 로고가 삽입되어있어 디자인적 밸런스가 돋보이는 전면부 균형감을 조성해내고있습니다. 여기에 전기차 특유의 캐스캐이딩 패턴을 전방 중앙에 장착하여 차량 특유의 스포티한 프론트 디자인을 두드러지게 표현하고있습니다.




또한 어프로치보다 가파른 형태로 디파처 앵글을 세팅함으로써 강렬한 뒷면의 분위기를 가감없이 뽐내고자하며 짙은 곡선을 기반으로한 스타일라인을 통해 우아하고 세련된 측면의 스타일을 완성합니다. 또, 휠베이스에 맞는 길이로 깔끔하게 짜여진 로커 패널을 문 하단에 부착하여 멋스러운 옆면의 디자인을 강조합니다.




코나 EV는 시인성 높은 아날로그 계기판을 클러스터에 삽입하여 보기 좋게 주행 정보를 운전자에게 제공하고있으며사용성이 높은 기능 버튼들로 센터페시아를 구성하여 조작성이 훌륭한 실내 기능 활용성을 만들어내고있습니다. 여기에 열선, 오토 시트 조절이 가능한 운전석을 탑재하고 있어 보다 편안한 드라이빙이 가능하게 만들어주고있습니다.



RNK-2

휠베이스에 비해 여유로운 뒷좌석 레그룸을 확보하여 안락한 뒷자리 탑승을 실현시켜주고있으며간단한 물건을 보관할 수 있을만한 맵 포켓을 장착하여 효율적으로 실내에 물건을 수납할 수 있게 만들어주고있습니다. 여기에 럭셔리한 인테리어 디자인을 자랑하는 시트 백 가니쉬를 부착하고있어 효율적인 실내 수납 수준을 보여주고있습니다.




코나 EV는 미러 링크 시스템을 통해 스마트폰을 통한 음악감상이 가능하게하며 소형 SUV 최초 HUD를 통해 직관적인 정보 전달이 가능하게합니다. 또, 전방 충돌방지 보조 기능을 통해 세이프한 자동차 주행 환경을 실현합니다.



RNK-3

코나 EV는 스펙은 최대 출력은 150kw, 연비는 5.6km/kWh, 최대 토크는 395Nm등 입니다.



가격은 대략 4850만원 수준입니다.

자동차